본문 바로가기

Private/SSY

Text <Text> 새로운 텍스트 에디터를 소개합니다.

Text <Text> 새로운 텍스트 에디터를 소개합니다.

가벼운 텍스트 에디터. Text.


아주 빠르고 글씨 크기 조절도 간단합니다. ctrl + , - 로 간단히 조절 가능해요.


가벼워 좋군요. 'writer'보다 더 가벼워요.


php, html 등 스크립트 에디터입니다. syntax 를 강조해주어서 코딩 할 때 좋습니다.


물론 클라우드 및 오프라인 저장이 자유롭습니다. 그렇지만 제약은 있습니다. 자동으로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수동으로 저장 해 주어야 내용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writer는 자동으로 저장해 줍니다.) 또, 공유를 위해서는 저장할 때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해야합니다. 그냥 크롬북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하면 크롬북에만 저장 되는 것이죠. 다른 컴퓨터에서 text 앱으로 열 때 구글 드라이브에서 열면 마찬가지로 동기화가 되는 거죠. 조심해서 사용하면 충분히 여러 곳에서 동기화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곳에서 편집할 때, 동기화가 빠르게 잘 안되는 단점이 있네요. 조심하지 않으면 애써 쓴 내용이 날아가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이 문제는 'writer'에서도 마찬가지 문제가 되겠네요) 여러 곳에서 편집해야 하는 문서라면 구글 문서를 이용해야겠습니다.


테마도 바꿀 수 있네요. 지금은 Dark 테마입니다.


화면을 어둡게 하면 글자가 잘 안보여서, 배터리는 좀 많이 소모될 것 같군요. 'writer'에 비하면.


이 글을 쓰는 동안 맞춤법 검사가 되지 않는 단점을 발견했습니다. 맞춤법 검사는 구글 문서와, 'writer'에서 밖에 되지 않는군요.


결론입니다.

배터리 절약, 맞춤법 검사, 자동 저장, 글쓰기 집중도에 있어서는 'writer'의 승리.

script syntax 강조를 통한 코딩에 있어서는 'Text'의 승리.

저는 그냥 writer 를 계속 쓸랍니다. 코딩 할 때 가끔 Text를 사용할 것 같네요.